서비스플랜 코리아, 칸 광고제에서 브론즈 라이언즈 수상

칸 광고제 수상으로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역량 입증

2019-06-26 07:00 출처: 서비스플랜코리아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영상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6일 --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유수의 광고제 ‘제66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스타트업 닷과 함께 2개 부문 브론즈 라이언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제66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는 전세계 90여개국이 참가했으며 29개 부문에 약 3만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18년에도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부문과 헬스 부문에서 스타트업 닷의 닷 미니(Dot Mini) 마케팅으로 2개의 골드 라이언즈상과 프로덕트디자인 부문에서 1개의 실버 라이언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서비스플랜 한국 법인은 2018년 9월에 발간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에서 세계 5위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 설립 초기부터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이자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닷의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돕는 동반 성장 사업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기 때문에 스타트업 닷과의 파트너십 관점에서 2019 올해의 수상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닷은 중국, 미국, 프랑스,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닷 제품과 서비스를 론칭하고 서비스플랜 코리아와 함께 현지 마케팅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과 함께 이번 2019 칸 라이언즈에서 닷 미니로 디자인 부문에서 브론즈상을, 닷 미니 AI 번역 엔진으로 디지털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에서 브론즈상을 수상했다.

디자인 부문에서 브론즈 라이언즈를 수상한 닷 미니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미디어 디바이스로 텍스트 형태의 자료를 점자 형태로 구독 가능하게 해주는 교육용 스마트 기기다.

디지털크래프트 부문에서 브론즈 라이언즈를 수상한 닷 미니 AI 번역 엔진은 닷 미니에 사용된 AI 기반의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술로 모든 디지털 텍스트를 점자로 번역하는 기능을 한다. 닷 번역 엔진은 수많은 번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가장 정확한 표현으로 번역이 가능하다.

그간 닷은 닷 왓치 뿐만 아니라 닷 미니, 닷 패드, 닷 퍼블릭 공공 부문에 이르기까지 기술 및 제품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2015년 회사 출범 이후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구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왔다.

닷은 텍스트 기반 컨텐츠 중 오직 3%만이 점자로 번역되어 있다는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닷 스마트워치와 닷 미니에 AI 기반의 Dot 번역엔진(Dot Translation Engine)을 도입해 문맥을 고려한 점자 번역 기술을 선보였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50만권 이상의 디지털 책을 점자로 변환해 읽을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에게 균등한 정보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닷 미니는 제품 개발부터 프로토타입 및 영상 제작까지 코이카(KOICA)의 CTS 프로그램의 투자를 받아 진행됐다.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대표는 “2018년에 이어 올해도 칸 라이언즈에서 브론즈 라이언즈 수상이라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닷의 기술력에 서비스플랜의 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크리에이티브가 더해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새롭고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기존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이노베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로서 브랜드가 필요한 영역을 유연하고 통합적으로 컨설팅하며 브랜드와 에이전시의 동반 성장을 일궈내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역량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서비스플랜그룹은 전세계 30여개 지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광고회사로서 루프트한자, BMW 등 글로벌기업들의 종합광고 &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활동 중이다. 칸 국제광고제에서 12년 연속 수상하였고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보고서인 건리포트(Gunn Report)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순위에서 서비스플랜 그룹은 25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47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칸 국제광고제 수상 내역

△2019년

디자인 부문: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브론즈
디지털크래프트 부문: Dot Translation Engine. The First AI Braille Translation Software 브론즈

△2018년

이노베이션 부문: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이노베이션상 골드
헬스 부문: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골드
프로덕트디자인 부문: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실버골드

△2017년

디자인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실버

△2016년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이노베이션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닷 개요

닷은 201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세계 최초 점자스마트워치를 비롯하여 태블릿 ‘닷 패드(Dot Pad)’, 공공 점자 모듈 ‘닷 퍼블릭(Dot Public)’ 등을 전 세계 마켓에 런칭 중인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다. 30여개의 자체 기술특허를 바탕으로 정체되어 있던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 중 하나다. 현재 닷의 첫 제품인 닷 점자스마트워치는 약 350억원 규모의 선주문을 일으키며 미국, 중국, 유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개요

서비스플랜그룹의 한국지사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본사인 서비스플랜그룹의 혁신적인 DNA를 이어받아 크리에이티브 한 광고를 제작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서 한국 시장에 맞는 다이내믹한 모델로 지속 혁신하고 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1970년 창업자 피터 할레(Peter Haller)가 설립, 그의 대를 이은 플로리안 할레(Florian Haller) CEO가 이끄는 독일 뮌헨 소재의 유럽 최대 독립 종합광고회사이다. 창업자 피터 할레와 플로리안 할레 CEO는 독일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의 광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글로벌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직원 수 또한 크게 늘어나 현재 전 세계 38개 오피스에 약 41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독일 및 유럽, 중동, 아시아 경제 거점 지역에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뉴욕에도 지사를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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